성남FC, 송파 대성스포츠클럽과 유소년 아카데미 협약 체결

0
성남FC 대성스포츠클럽과
(송파 대성스포츠클럽과 공식 협약, 사진 출처 - 성남FC 공식 SNS)

성남FC(구단주 신상진)가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 위치한 유소년 축구클럽 대성스포츠클럽과 공식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유소년 아카데미 외연 확장에 나섰다.

성남FC 대성스포츠클럽과
(송파 대성스포츠클럽과 공식 협약, 사진 출처 – 성남FC 공식 SNS)

이번 협약은 관외 지역에서 유소년 축구 기반을 넓히고, 팬 저변 확대 및 구단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대성스포츠클럽은 성남FC의 브랜드 라이선스를 부여받아 ‘성남FC 송파아카데미’라는 명칭으로 운영되며, 소속 유소년 선수들은 성남 유소년팀과의 합동 훈련 및 수시 테스트 참여 등 실질적인 육성 지원을 받는다.

성남은 협약 클럽을 S~C 등급제로 분류하여 차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송파 지역 진출은 광주 런앤짐에듀케이션에 이어 두 번째 관외 아카데미 사례다.

성남 구단은 “유소년 인재 발굴과 축구 기반 확대를 위해 더욱 공격적인 관외 협약을 이어가겠다”고 밝혔고, 대성스포츠클럽 강우람 대표는 “아이들이 체계적인 환경에서 축구를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협약은 수도권 지역 내 성남FC의 팬덤 확대와 함께 K리그 유소년 생태계의 질적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