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24년 개발 로드맵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이하 WoW)의 차기 확장팩 ‘한밤(Midnight)’에 적용될 주요 콘텐츠와 함께 2024년 개발팀이 집중할 핵심 사항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WoW의 미래 방향성과 신규 시스템 도입 계획이 상세히 밝혀지면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홀리 롱데일(Holly Longdale) WoW 총괄 프로듀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4년 및 2025년에 걸쳐 진행될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설명했다.
올해 개발팀은 클래식 서버 확장과 커뮤니티 친화적인 콘텐츠 도입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2025년에는 클래식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Mists of Pandaria Classic)’이 출시될 예정이며, 최근 7단계가 적용된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Classic Discovery Season)도 지속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발표에서는 ‘한밤’ 확장팩에 포함될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하우징’ 시스템의 개발 원칙이 공개됐다.
블리자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하우징 시스템이 단순한 장식 기능을 넘어 플레이어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개성을 반영한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 및 커뮤니티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하우징 시스템은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예정된 독립적인 콘텐츠로 개발 중이며, 블리자드는 향후 개발 단계에 따라 플레이어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피드백을 반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WoW의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는 ‘2024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Charity Pet Program)’을 통해 약 200만 달러(한화 약 29억 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해당 기부금은 뒤셴형 근이영양증(Duchenne muscular dystrophy, DMD) 투병 환자들을 지원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 ‘큐어뒤셴(CureDuchenne)’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자선 프로그램은 뒤셴형 근이영양증으로 세상을 떠난 노르웨이의 WoW 플레이어 마츠 스틴(Mats Steen)의 감동적인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되었으며, 관련 내용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이벨린의 비범한 인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전쟁(War Within)’의 다음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언더마인 해방의 날(Undermine(d))’을 준비하고 있다.
해당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을 대거 추가할 예정이며,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워크래프트 30주년을 기념하는 월드투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에서도 특별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곧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월드투어는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의 역사와 미래를 조명하는 자리로 마련되며, WoW 커뮤니티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블리자드의 발표는 WoW 커뮤니티와 팬들에게 중요한 변화를 예고하는 신호탄이 됐다.
하우징 시스템 도입, 클래식 확장팩 업데이트, 대규모 콘텐츠 추가 등 WoW는 2024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를 거듭하며 MMORPG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향후 블리자드가 공개할 추가 정보와 함께, 새로운 WoW의 변화를 기대해 볼 만하다.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