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헤이즈, 13년 만에 리메이크로 웹툰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블랙 헤이즈가 13년 만에 카카오웹툰을 통해 리메이크돼 돌아온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5일,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하면서 ‘블랙 헤이즈’ 리메이크 소식을 전했다.
블랙 헤이즈는 마법 아카데미에 몰래 입학한 마법사 블로우의 모험을 그린 판타지 웹툰이다.
이 작품은 2012년 네이버웹툰 아마추어 플랫폼 ‘베스트도전’에서 처음 연재돼 당시 보기 드물었던 거대한 마법 세계관을 바탕으로 독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티테일, 폭스툰 등 다양한 웹툰 플랫폼으로 이적했으나 서비스 중단으로 팬들이 작품을 볼 수 없게 됐다.
리메이크되는 블랙 헤이즈는 기존 스토리와 작화를 대폭 손보고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을 확장해 더욱 몰입감 있는 판타지로 재탄생한다. 이번 리메이크는 1월 28일부터 카카오웹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달 다양한 장르의 신작 웹툰도 함께 선보였다.
디디 작가의 신작 ‘김야 브이로그’는 6일 공개됐으며, 인터넷 방송 크리에이터와 브이로그를 소재로 산속 저택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를 다룬다.
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 ‘이상한데 효과적인 악녀 생활’은 공개 직후 로맨스 판타지 부문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원작은 웹소설 ‘주치의는 할 일을 다하고 사표 씁니다’로 유명한 유나진 작가 작품이며, 웹툰화는 ‘왜 이러세요, 공작님!’의 에디 작가가 맡았다.
새해 첫날 공개된 웹툰 ‘용살자의 클래스가 다른 회귀’는 헥토파스칼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노블코믹스로, 웹툰 판타지 부문 주간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