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22주년, ‘메이플 대학교’와 하이퍼 버닝 이벤트 개시

넥슨은 17일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2주년을 맞아 대규모 기념 이벤트 ‘메이플 대학교’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8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내 인기 캐릭터 핑크빈이 설립한 가상의 캠퍼스를 배경으로 플레이어가 학점과 캠퍼스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형식이다.
몬스터 처치와 주간 보스 콘텐츠를 통해 학점을 누적하면 메이플 대학교 세트 교환권, 카르마 블랙 큐브, 카르마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솔 에르다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학점 100점에 도달하면 ‘초월 성장의 비약’, ‘메이플 대학교 훈장’, ‘커스텀 배경 교환권’이 포함된 ‘졸업 선물 상자’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캠퍼스 포인트를 사용해 ‘VIP 사우나 이용권’ 등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모든 접속자에게는 ‘하이퍼 버닝 부스터’가 지급된다.
해당 부스터를 적용한 캐릭터는 260레벨까지 ‘1+4 레벨업’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는 6월 19일 점검 전까지 유지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콘텐츠 ‘메이플 홈’도 도입됐다.
유저는 게임 내 업적을 통해 다양한 가구를 획득하고, 마네킹이나 미니게임 부스 같은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일부 가구는 꾸미기뿐만 아니라 방문자와의 상호작용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든 직업의 주요 스킬 사용 주기 120초 통일’, ‘인벤토리 검색’, ‘치장 아이템 필터 기능’ 등 전투와 UI 편의성을 개선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사냥 속도를 높이는 ‘사냥 가속! 헤이스트 맥스’ 이벤트도 5월 12일까지 진행되며, ‘희미한 솔 에르다의 기운’, ‘솔 에르다의 기운’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한다.
5월 22일까지는 프리미엄 피시방 접속 시간에 따라 ‘포근 곰인형 가구 교환권’ 등 특별한 보상도 제공된다.
오프라인에서도 메이플스토리 22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이어진다.
핑크빈이 직접 전국의 대학 캠퍼스와 번화가를 순회하는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는 5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원 등에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선물을 제공한다.
넥슨은 “이번 메이플스토리 22주년 이벤트는 유저가 게임 내외에서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