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유니온 챔피언’ 포함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실시

0
12
메이플스토리
(사진 출처 -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가 16일 겨울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스템 ‘유니온 챔피언’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와 개선사항을 적용하며 화제를 모았다.

메이플스토리
(사진 출처 – 넥슨 제공)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보상을 제공하며 게임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유니온 챔피언’은 월드 내 일부 캐릭터를 챔피언으로 지정한 뒤 ‘챔피언 평가전’을 수행해 영구적인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등 강력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니온 등급 ‘그랜드 마스터 유니온 I (8000점)’ 이상 및 2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능력치는 ‘유니온 챔피언’에 등록된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또한 ‘챔피언 캐릭터’와 함께 월간 레이드 콘텐츠 ‘챔피언 레이드: 드래곤 아일랜드’를 도입했다.

주어진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챔피언 캐릭터를 교체하며 높은 스테이지에 도달하는 콘텐츠로, 누적 점수에 따라 ‘챔피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챔피언 코인’은 강력한 버프 스킬 ‘챔피언의 가호’를 제공하며, 유저는 원하는 능력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육성 부담을 줄이고 이용자 편의를 개선한 업데이트도 추가되었다.

‘노블레스 길드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단축되었고, ‘링크 스킬’ 전수가 제한 없이 무료로 가능해졌다.

또한, ‘에픽 던전 : 하이마운틴’의 스테이지 난이도가 조정되었으며, AI를 활용한 ‘스마트 AI 보정’ 옵션이 도입되어 시각적 경험이 한층 부드러워졌다.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이벤트도 더욱 풍성해졌다. 2월 5일까지 매일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해 ‘기념 주화’를 얻을 수 있는 ‘새벽별 분수대’ 이벤트와 2월 19일까지 간헐적 대량 경험치 보상이 주어지는 ‘두근두근 브루미의 대청소’ 이벤트가 포함되었다. 이외에도 닉네임 거래가 가능한 ‘뉴네임 옥션’은 1월 23일부터 2월 12일까지 운영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다채로운 방식으로 메이플스토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