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대표 IP ‘쿵야 레스토랑즈’를 기반으로 한 카카오 이모티콘 5탄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를 10일 공개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쿵야 레스토랑의 대표 캐릭터이자 최고 주방장인 ‘양파쿵야’를 중심으로 제작된 32종 세트로, 회사와 학교 등 일상 속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감정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특히, 양파쿵야의 귀엽고도 재치 있는 표정과 동작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양파쿵야 이모티콘에 대한 소감을 남기면 되며, 추첨을 통해 30명이 7일간 무료로 이모티콘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양파쿵야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대표 IP ‘쿵야’를 스핀오프하여 탄생한 브랜드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양파쿵야를 필두로 한 다양한 콘텐츠는 인스타그램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며 현재 팔로워 16만 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유쾌하면서도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통해 팬층 확대와 IP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신규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에도 쿵야 레스토랑즈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고객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여러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배 대표는 “IP 콘텐츠와 트렌드를 결합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 IP 콘텐츠를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접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계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계기로 ‘쿵야 레스토랑즈’ IP 확장의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통해 양파쿵야의 매력을 전파하고, 팬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쿵야 레스토랑즈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장을 꾀하며 IP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한층 높여갈 전망이다.
넷마블과 엠엔비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이모티콘은 단순한 캐릭터 상품을 넘어, 고객과 브랜드 간의 새로운 소통 창구로 자리 잡으며 더 큰 성공을 예고하고 있다.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